소소한 리뷰(Review)

이마트 SK와이번스 품다(SSG 와이번스?)

자연송어 2021. 1. 29. 13:00

이마트 SK 와이번스 품다

2000년대 한국 야구를 이끌었던 SK 구단을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마트가 최근 인수한다는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이마트는 26일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의 모든 주식을 약 1353억원에 인수하기로하고

SK와의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고 본 계약은 23일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한국 사상 최고액이라고 하네요!


지난 20년간 한국시리즈에서 4회 우승한 전통의 강자 sk와이번스

SK텔레콤은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와 SK와이번스 지분 100%를 매각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인수가격은 주식 1,000억 원과 야구연습장 등 토지·건물 352억8,000만 원 등 모두 1,352억8,000만 원 이라고 해요!

연고지는 인천이고, 코치진을 비롯한 1·2 선수단과 프런트 전원을 고용 승계한다는 조건이 붙었습니다.

 정 부회장은 2000년대 후반부터 임직원들에게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의 경쟁 대상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아니라 야구장과 테마 파크”라고 수차례 말했다고 하네요.

 KBO리그에서 구단 매각은 2001년 기아자동차가 해태 타이거즈를 인수한 이후 20년 만입니다.


SK의 홈구장, 인천 SK 행복 드림 구장 (사진 : 스트라이크 존)

신세계 그룹은 백화점을 비롯한 소매 대기업에서 점포를 테마파크화하는 등 인터넷 쇼핑몰 전문의 업체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하죠.

신셰계 그룹은 이전부터 야구계 진출에 관심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SK 인수는 프로 야구의 핵심 팬층이 20 ~ 30 대인 것이 배경에 있다고 볼 수있습니다.


이마트 SK와이번스 인수 이유?

SK 구단의 발표에서 신세계 그룹의 인수 이유로 "프로 야구는 인터넷과 융합되며, 팬층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핵심 계층과 일치한다"며

"신세계 그룹은 실제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을 전개하는 가운데 기존 고객과 야구 팬 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도 “프로야구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신세계그룹과 협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신세계가 이마트를 통해 SK와이번스를 품에 안고 야구장과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강화에 나설 것이란 분석입니다!

업계에서는 프로야구가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만큼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이란 관측입니다.

무엇보다 프로야구 관중의 60%가 20~30대 관객인 만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확보 등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는 부분이죠.

이마트 와이번스 반응은?

SK와이번스 팬으로 보이는 누리꾼들은 "제발 신세계 와이번스로 해주세요. 이마트 와이번스는 안 됩니다",

"신세계 와이번스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마트 노란색이 아닌 신세계 붉은색으로 해주세요",

"구단명 앞에 이마트 말고 SSG나 신세계로 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하네요


이마트 와이번스 로고는?(신세계 와이번스)

 

sk와이번스 팬들이 이마트 와이번스로 바뀐후 모습을 예측해서 유니폼과 로고를 만들었네요!

 상당히 고퀄리티로 만들어서 로고가 진짜 바뀐줄 알았네요.

추측해서 만든 로고인데 왼쪽보다는 확실히 오른쪽 신세계 와이번스가 괜찮아보입니다.

하지만 뇌피셜로는 신세계그룹이 인수한만큼 로고부터 상당한 변화가 있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예측을 해봅니다.


이마트 와이번스 유니폼은?

마찬가지로 온라인상에서 누리꾼들이 추측해서 만들어본 유니폼이네요.

재미삼아 만들었지만 밑에 있는 것처럼 노란색으로 유니폼을 만드는 것보다는

야구팀답게 노란색은 포인트 색상으로 넣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외에 컨텐츠에 관심이 있으실 경우 추천드리는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민시에 대한 정직한 리뷰(프로필, 어린시절, 스위트홈)

요즘 가장 핫한 배우 고민시의 프로필 및 내력, 인스타그램, 열애, 남자 친구 등의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코민시의 프로필 이름 : 고민시 생년월일 : 1995 년 2 월 15 일 데뷔작 : WEB 드라마 [72 초 드

natural-trout.tistory.com

 

아이즈원 해체일에 대해서 (연장 가능성?, 데뷔일)

한일 동시 방송의 오디션 프로그램 "PRODUCE48"에서 태어난 신인 아이돌 아이즈원(IZ * ONE). 시청자에 의한 국민 투표로 뽑힌 상위 12 명이 소속 된 한일 걸 그룹입니다! 결성과 동시에 이미 일본이나

natural-trout.tistory.com

 

머리가 안개 낀 느낌 브레인 포그(brain fog)를 해결한 구체적인 방법 - 1실제 경험담, 바이오해킹

"내몸에 문제가 벌어지고 있다 - 실제 경험담"  아침에 일어나도 전혀 개운하지 않고 머리에 안개가 낀 듯하고 멍한 느낌이 든다면 브레인포그(Brain Fog)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브레인포그 상태가

natural-trout.tistory.com

 

지금 당장 볼 수있는 최고의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 숨겨진 보석 5가지 추천

 오늘 밤 Netflix에서 무엇을 시청하면 좋을까요? 2020년 최고의 Netflix TV 프로그램에 대한 가이드만 보시면됩니다.  넷플릭스는 모두를위한 것이지만, 카테고리에 있는 모든 시리즈물이 최고인 것